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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터 호랭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네이버 검색과 광고는 바로

신규 런칭되지 얼마되지 않은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과 인플루언서 DA입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나름 야심차게 준비했다는 생각이 드는

인플루언서 검색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의 뜻을 먼저 알아볼텐데요 

네이버에도 수많은 채널들이 존재하고 그 안에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많은데요

그러한 인플루언서들과 검색하는 사용자들을 쉽게 매칭시켜줄 수 있는 검색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의 노출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와 함께 인플루언서의 닉네임을 함께 검색하게 되면, 

해당 인플루언서의 정보가 검색되게 됩니다

 

또한, 컨텐츠 주제와 함께 블로그, 포스트, 셀렉티브, 네이버TV,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그리고 외부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까지

인플루언서가 운영을 하고 있는 채널이 모두 검색되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네이버 인플루언서들의 채널 유입을 위하여 

네이버는 키워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작자가 생성한 콘텐츠 주제와 관련된 10개의 키워드를 노출시켜서 

인플루언서의 채널로 유입이 시키는 통로를 만들었습니다. 

 

이렇듯, 네이버는 가면 갈수록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감지하고

자사의 검색 사이트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조금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러 채널을 통합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 많은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의 매칭 또한 고려를 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배경으로 출시된 광고 상품이 바로 네이버 인플루언서 DA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DA는 

인플루언서가 선정한 콘텐츠 주제에 따라 카테고리와 매칭이 되어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인플루언서와 관련된 지면에서 노출이 가능하고 카테고리 즉, 광고주의 브랜드 핵심과 일치과 된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관심사 타겟팅이 이루어진다고 보여지는 상품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DA의 노출 영역은 

인플루언서 홈 탭, 키워드 챌린지 탭,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영역 내에서 노출이 됩니다. 

최근에 블로그나 포스트 등에서 이러한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시다면, 

해당 인플루언서가 네이버의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DA의 노출 형태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단컷 이미지, 스토리 이미지형 (3컷 슬라이드), 그리고 스토리 동영상형 등이 있습니다. 

우선 이전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던 대표적인 DA 영역인 브랜딩DA 영역 대비

소재 이미지가 2배이상 길어졌다는 장점이 있네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DA의 카테고리는 최근에 8개가 추가되면서 

총 10가지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 카테고리에 맞는 인플루언서의 홈, 키워드 챌린지, 채널에

광고주의 DA 배너를 노출시킬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

 

오늘은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인플루언서 DA 광고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광고주의 상품이 해당 DA 영역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기존 광고 매체가 이미 다양하게 진행된 광고주라면

네이버 인플루언서 DA 광고도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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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호랭이r